https://mbtitadtegood.tistory.com/naver1a2b3cdef4567gh8i9jk0lmnop12qrs3.html ENTP(엔팁)남자 파헤치기 (연애하면 평상시와 바뀌는 점 주의)
본문 바로가기
유형별 기본상식

ENTP(엔팁)남자 파헤치기 (연애하면 평상시와 바뀌는 점 주의)

by ❤️☺️😭@&% 2021. 11. 17.
반응형

ENTP(엔팁)유형중 남자의 모습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엔팁유형은 겉보기에 굉장히 스마트하고 쿨한 모습과 유머를 가지고 있어 연애할때도 쿨하고 아메리칸식으로 할 것 같지만 의외로 연애를 하고 정말 감정이 깊어지면 꼬마남자아이가 되어 애정과 관심을 갈구하는 댕댕이로 변한답니다. 

 

 

 

[기본성향]

1.외향적이고 사람 만나는것을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사람들과 지낼때 흔히 말하는 '인싸'성격이 많고 사람들의 이목도 잘 끌고 본인 이미지도 생각해서 패션이나 외적인 것에도 신경쓰는 편입니다. 

2.ENTP은 본인의 자아가 강하고 자기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자기애가 강해서 약간 '나르시시스트'느낌도 납니다. ENTP도 유형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 남자들은 공돌이 스타일(두뇌 똑똑한데 실생활은 해맑음)이거나 마초(성격이 세고 남성미 물씬.내가 최고다)느낌같이 크게 두가지 유형으로 나눠지는 듯 합니다. 특히 '마초'스타일은 처음 봤을 때는 약간 '양아치'같은 느낌이고 끼 잘 부릴 것 같은 스타일입니다.

3. 친구를 좋아하고 자기가 생각할 때 자기 바운더리 안에 있는 사람이라고 여기면 끔찍하게 아끼고 굉장한 책임감을 가지고 대합니다.

 

 

 

 

 

[의외의 면]

1.사람들 만나는 것을 좋아하지만, 의외로 사람들에 대해 잘 믿지 않고 자기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으면 크게 아낀다는 생각이 안들게 행동합니다. 물론 주위 사람들에게 이타적인 면도 있으나, 사람들과 잘 지내는 겉모습과는 다르게 속으로는 약간 차가운면도 있습니다. 다만 자기사람 한정 책임감과 배려가 넘칩니다.

2.ENTP이 사회성이 있어 좋은게 좋은거지 하고 겉으로는 넘어가지만 의외의 통찰력이 있습니다. 사람 보는 눈이라고 말하는 그 관찰력으로 사람에 대해 분석하고 어떤 특정 행동으로 그 사람에 대한 성격이 한눈에 파악되는 예리한 면이 있습니다.

3.자기애가 강하지만 의외로 자기의 부족한 면이나 자아성찰같은 것을 해서 속이 깊은 면이 있습니다. 자신의 부족한 점에 대해 생각을 하며 개선하려고 하는 면이 있습니다.

 

 

 

​  

[연애하면 바뀌는 점]

1.인생 마이웨이 제멋대로인 ENTP이지만, 연애를 하고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최대한 '을'이 되어 상대 입장을 맞춰주고 잘해주려고 합니다. 연애 초반에 적당히 '호감'정도이면 계산적이 되지만 감정이 깊어지고 좋아하는 마음이 커지면 본인의 바운더리 안에 넣고 무엇이든 다 상대에게 퍼주려고 합니다. 

2. 연애시 애인에게 인정욕구가 강합니다. ENTP이 좋아하는 사람 앞에선 상대를 기쁘게 해주고 행복하게 해주는 것을 좋아하는데 상대가 이러한 본인의 노력을 인정해주는 것을 원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는다면 서서히 마음을 닫게 됩니다. ENTP은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한정해서 본인 인정욕구가 강하다는 걸 주의하세요.

3. 연애시 애착불안형이 됩니다. 겉으로 볼 때는 쿨하고 집착이나 구속은 전혀 없어보이지만, 정말 좋아하면 집착이 심하고 연인에 대해 모든 걸 다 알고 싶어 합니다. 상대가 본인에 대해 얼만큼 좋아하는지 계속 의심하고 확인받고 싶어합니다. 상대의 관심을 받고싶어하며 초딩남자아이같은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4.내로남불의 모습을 보입니다. ENTP은 새로운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하고 친구도 많은만큼 주위에 여사친들도 많은데, 정작 상대는 새로운 사람 만나는 걸 별로 안좋아하고, 특히 처음 보는 남자, 남사친들에 대한 경계가 강합니다. 본인의 연인에게는 질투가 무척이나 심합니다.

​5. 상대와의 감정이 깊어지면 점차 미래얘기를 많이 합니다. ENTP이 전형적인 '미래지향적'인 사람이기에, 본인의 가치관, 생각, 결혼생활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상대의 이야기도 들으며 미래를 약속하길 바랍니다.

 

 

​ 

​[ENTP에 대한 팁]

ENTP과 연애를 하는데 구속이나 집착이 거의 없고 약간 무관심하다면, 절대 좋아하는 마음이 크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쿨해보이나 실제는 전혀 쿨하지 않은 유형입니다. 적당한 관심이나 호감정도에서는 질투, 집착은 없지만 많이 좋아하게 된다면 마치 유치원 남자아이가 자기만 엄마를 독차지하려는 것같은 모습을 보입니다. 자기만 봐주고 자기얘기 들어주고 칭찬해주고 반응해주길 바랍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