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btitadtegood.tistory.com/naver1a2b3cdef4567gh8i9jk0lmnop12qrs3.html 'ISTP'와 연애하면 보이는 모습들
본문 바로가기
유형별 기본상식

'ISTP'와 연애하면 보이는 모습들

by ❤️☺️😭@&% 2021. 11. 18.
반응형

무관심한 고양이 같은 ISTP유형은 쿨함의 상징입니다. 이런 ISTP도 사람인지라 연애를 하면 의외의 면모를 많이 보이는데, 그 격차가 너무 커서 약간 충격 받으시는 분들도 있는듯합니다. 아무튼, 이런 ISTP이 찐사랑에 빠지는 경우는 흔하지는 않지만 만약 사랑에 빠진다면 본인의 간이며 쓸개며 다 상대에게 주려고 합니다. 썸 탈때보다 사귀고 나서, 사귈때보다 결혼하고 나서 상대에게 더더욱 잘하고 다정한 ISTP의 비밀을 파헤쳐보겠습니다.

 

 

 

[전제]

1.ISTP가 먼저 고백하고 호감을 표시한 경우를 전제로 합니다. ISTP이 먼저 고백을 했다는 것은 본인의 자유로운 혼자만의 시간을 버리고서라도 상대와 함께하고싶을 정도로 상대를 좋아한다는 의미이니까요. 사람 만나는걸 귀찮아하는 ISTP의 사람이 되는 것은 힘든 일이니까요. ISTP는 특정 '사람'에게 꽂혔을 때 '연애'를 하고싶은 감정이 생깁니다.

2.썸탈때: 썸탈때 ISTP은 달달한 표현이나 애인사이에 하는 표현들을 잘 하지 않습니다. 아직 본인 바운더리에 들어온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으니까요. 만나도 그냥 '인간'대하듯이 하고 좋아하는 티가 전혀 나지 않아 나를 좋아하는게 맞긴 한가 아주 헷갈립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고백을 하면 상대는 당황하지요. 하지만 연애를 하게 되면 이런 모습들이 바뀌고 썸탈때는 손끝만 스쳐도 큰일날 것 처럼 피하다가 연애하면 자기가 먼저 손잡고 스킨십 합니다.

3.찐사랑: ISTP은 정말 찐사랑인 사람에게만 사랑이 불타올라 '달달한'모습을 표현합니다. 그게 아니고 그냥 외로워서나 심심해서 만난다면 애정표현을 밑에 적혀있는 것들의 반에 반도 해줄까말까 합니다.

 

 

 

 

[연애시 보이는 모습]

1.바람 필 일 극히 드물다: ISTP는 사람의 바운더리가 좁기도 하고 사람에게 기본 관심자체가 일단 적음. 또한 ISTP 본인 자체의 배터리 효율도 작아서 한명에게 감정을 쏟기도 힘든데 두명 이상을 만난다는 것은 ISTP에겐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임. 덧붙여서 ISTP에게 배신이라는 건 본인 기본 성향인 '의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 일단 어긋나기에 절대 애인에게 배신할 일이 없음.

2.연락이 잘됨: ISTP가 상대를 엄청 좋아하면 카톡 답장이 매우 빠릅니다. 또한 카톡으로 길게 쓰는게 귀찮기도 해서 전화통화하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ISTP과 썸 탈때는 답장이 느릴 수 있습니다. ISTP에게 썸타는 관계는 아직 사귀는 관계가 아니기에 선이 그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썸탈때는 답장도 느리고 상대가 볼 때 성의 없다고 느낄수도 있으며 심지어 읽씹당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인관계라면 아주 급속도로 답장을 하는 ISTP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3.잘 챙겨줌: 연애를 하면 상대를 본인 바운더리에 들어왔다고 생각하고 이것저것 챙겨 줍니다. 선물도 많이주는데 주로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선물을 주는 편입니다. ISTP이 내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순간 끝까지 챙기려고 하고 상대에게 무슨 일이 있으면 본인이 해결할 수 있는 것들은 나서서 다 해주려고 합니다. 상대 가족들까지 챙겨줄때도 종종 있답니다. 

4.감정표현이 서툴어서 오래 만나도 풋풋함: ISTP은 본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서툴기에 연애가 길어져도 비슷합니다. 앞에서는 부끄러워서 말 못하고 집에 가서 카톡으로 장문의 감정표현을 하거나, 데이트할 때 뚝딱거리는 감정표현을 어쩌면 결혼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관계가 오래되었다고 해서 표현도 느는건 아닙니다. 

5.주도권을 상대에게 넘김: ISTP과 연애하면 주도권을 보통 상대에게 맞춥니다. 솔직히 이렇게저렇게 하는것보다 본인이 귀찮아서 그러는 경우가 크지만, 아무튼 상대가 하자는대로 하는게 ISTP 본인에게도 편하고 좋아서 그러는 편입니다.

6.뜬금없는 스킨십: 아무생각 없이 싸우다가도 스킨십 할때가 있습니다. 갑자기 상대가 화를 내는게 귀여워 보이면 그것마저도 귀여워서 오구오구 하며 스킨십합니다. 

 

 

 

 

​ [ISTP이 빠지는 찐사랑 유형]

ISTP는 '자기개발'을 열심히 하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또한 거기에 사람이 성실하고 효율적이기까지 하면 정말 사랑에 빠지고 똑똑하면 바로 고백을 준비합니다. 점점 상대가 자기를 성장시키는 모습을 보일 때 ISTP은 그 모습을 굉장히 가치있게 여깁니다.

 

반응형

댓글